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어쌔씬크리드 오디세이 70시간 후기평가

by mammamia 2020. 7. 1.
반응형

극 혜자게임. 엔딩 3개 보는데 무려 70시간이 걸렸다. 엄청난 스케일과 압도되는 비주얼. 스토리도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된다. 요즘 가격에 비해 매우 짧은 플레이타임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게임들이 많았지만, 이 게임은 하다 지칠 정도로 할 것이 많다. 퀘스트 많은 게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

진짜 스토리작가 대가리에 총맞은 것 같음. 쌍팔년도 막장드라마도 아니고 스토리가 이따구냐?

가족스토리도 어떻게든 뺑뺑이돌려서 비이이잉 둘러가는 느낌밖에 안들고 너무 짜증났음. 특히 후반부에서 진짜 늘어짐. 플탐 늘리려고 어떻게든 지랄한게 티가 남.
암튼 어크에서 서브퀘스트가 가장 좋고 재밌는 게임임. 구작 시스템은 안돌아왔지만 서브퀘스트는 정말 흥미롭고 재밌었음. 특히 소크라테스와 대화하는 것이나 다른 여러가지 자잘한 것들. 반복퀘스트는 x같았지만 처음엔 반복퀘도 재밌었음. 정말 잘 만듦.
그리고 하지만 암살검 역할의 창에 데미지를 부여한 것이 가장 큰 실수라고 생각함.
암살검은 말 그대로 암살검인데, 왜 한방에 안죽는지 의문임. 적이 코끼리새끼도 아니고 어떻게 인간이 급소를 찌르는데 안뒤짐? 애초에 뒤에서 살금살금 접근해서 창으로 찌르는데 급소를 못 찌르는 것도 이상함. 그리고 모션들 보면 사람한테 창을 던져서 두개골 관통시킬 정도의 팔 근육으로 사람놈 하나 못잡는 것도 신기함.
고대엔 인간도 비둘기였음? 뒤통수에 눈깔이 달렸나 찌르려하면 또 알아채고 몸 비트는 몹들도 신기함.

신화속 영웅이면 모르는데 잡몹들이 그지랄하니 참 신기할 따름.
암튼 스토리는 재미없고, 서브퀘는 재밌다. 전투는 잘만들었지만, 암살게임으로서의 재미는 있다.

전작의 오리진이 재밋엇다면 이것도 추천하합니다.
모든 어크중 가장 오래 플레이 했지만 어크가 아닌 듯 한 느낌의 게임임. 차라리 프렌차이즈 하나를 더 만들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