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디트로이트 흔한 게임리뷰

by mammamia 2020. 7. 2.
반응형

영화같은 플레이 방식의 게임이다 보니 몰입감이 아주 뛰어남. 특히 인물 그래픽은 정말 일품임.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선택지가 아주 다양하고 이것을 결정하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스토리가 희망차게 흘러갈 수도 있는 반면 어둡게 흘러갈 수도 있다는 거였음.
가까운 미래가 될지 먼 미래가 될지는 모르지만 언젠가는 기술의 발전으로 이 게임처럼 안드로이드가 대중화 될 것이 분명한데 기대되면서도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하다
한창 재미있게 하고 있었는데 특정 챕터부터 프리징 현상이 나타나네요.
빨리 패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디트로이트가 튕기는 대부분의 원인은 cpu 100% 사용으로 인한 프리징 현상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BES' 같은 cpu 사용량 제한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드물게 cpu가 아닌 그래픽 드라이버가 문제인 경우도 있는데, BES로 해결이 안될시 한번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을 롤백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최신 버전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다고 하네요. 저는 계속 튕기는거 드라이버 롤백으로 해결했습니다. 해결방법 찾는다고 게임 몇번 껐다 킨줄 모르겠네요... 이제 마음 놓고 엔딩볼 수 있겠다 다행 ㅠㅠ

내가 플레이해왔던 11시간동안, 과몰입하면서 하는건 기본이였고 불편하면서도 재미있던 시간들이 되었다
무엇이 옳은건지 무엇이 정답인건지 아예 모르겠다... 게임 자체가 플레이어인 나를 자꾸만 시험하려 드는거 같았다
각 캐릭터마다 내 선택으로 해야되는것 때문에 매 선택마다 고민의 연속이였고, 그 선택지마저도 내가 감당하기 힘들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선택지를 단 수십초안에서 봐야했던게 너무나도 불편하고 초조했다
재미있었던건 단지 세계관 스토리와 그에 따른 캐릭터 성격을 보여주는거... 나머지는 나에게 있어서 너무 불편해서 오죽하면 이 게임을 한번 클리어하고 다시 키기가 되게 힘들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게임 자체가 시험수준으로 압박하고 쉬지않고 생각하게 만드는 게임이라서, 이런 플레이를 처음 해보는 나로써는 그래도 재밌게 한거같다
게임 스토리가 되게 무겁고 크고 극단적인 생각을 빠르게 해야되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수많은 선택지를 보면서 어떤 이야기가 진행될지 기대하는 재미가 더 컸다
남들이 틀리다 잘못됬다 하는 생각은 집어치우고, 오직 플레이어인 내가 정답이다 라는걸 믿고 플레이하면 더 좋을거같다.

반응형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lantera 플렌테라  (0) 2020.07.02
컨커러스 블레이드 게임리뷰  (0) 2020.07.02
DJMAX RESPECT V 디제이맥스 리스펙트5  (0) 2020.07.02
Eastshade  (0) 2020.07.02
프로젝터윈터 게임리뷰  (0) 2020.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