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컨커러스 블레이드 게임리뷰

by mammamia 2020. 7. 2.
반응형

재밌습니다. 중국병과가 너무 쎄다, 중뽕이 너무 강하다 라는 평가가 많은데,
현재 가장 사기라고 평가받는 병종은 아필린, 아르노와 같은 서양병종이며
막상 게임을 해보면 중국의 향기가 심하게 느껴진다는 것에도 동의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이게임의 꽃은 공성전, 필드전이 아닌 영토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가문의 소속이 되어 땅을 차지하기위해 대규모로 전쟁을 벌이는 모습은 장관이며, 멋있습니다.
땅을 수성하거나, 빼앗았을 때 얻는 성취감도 엄청나죠.
게임 내 가문의 성향 또한 가지각색입니다.
싸우는 것을 싫어하여 외교를 통해 땅을 수성하는 가문도 있고, 싸움을 좋아해 매 영토전때마다 싸우는 가문도 있으며, 15기병을 이용해 기동전을 벌이는 가문 또한 있습니다.
각자의 성향에 따라 가문을 고르시고, 게임을 플레이하시면 재밌으실겁니다.

아쉬운점으로는 새로운 서버때문에 핑이 좀 많이 튑니다.
또한 사기적인 병종에 대한 빠른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몇개월 간격으로 밸런스패치를 하긴하는데, 몇개월동안 기다린 패치라고 보기에는 너무 부족합니다.
군비 시스템을 개선할 필요도 있습니다. 현재 4성과 5성의 군비는 너무 과해 유저들에게 과도한 부담을 주고 있어요.
현재 3성에 해당하는 군비를 4성에게로, 4성에 해당하는 군비를 5성에게로 할당한다면 유저들의 부담을 줄이고 적당한 선에서 재화가 모일 것 같네요.

이와 같은 운영 문제와 약간의 시스템문제를 제외하고선, 크게 아쉬운 점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짱개겜 치고는 정말 잘 만든 게임이에요.

일단은 게임 자체는 정말 재밌습니다.
하지만, 많은 문제들 또한 가지고 있죠,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매칭 시스템 문제.
영토전 혼란의땅 지역에서의 고인물 단합문제 (외교라고 봐주는 선을 넘어섰음)
핵문제(노쿨핵, 스핵, 데미지핵 등)
나름 유튜버 및 스트리머들에게 숙제를 주는 홍보를 하고있으나, 다른 마케팅은 하지 않는 문제
가문시스템 문제
진국군 시스템 문제
서버 최적화 문제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가끔 핑이 튕때가 있습니다.)
맵 벨런스 문제 등등
많은 문제가 있지만 그래도 할만한 게임입니다.
참고 하셔야 할 점은, 라이트 유저(하루에 2~3시간 정도 밖에 못하는 유저)같은 경우는 1시즌 동안은 영토있는 가문을 들어갈 생각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민폐입니다.
이 게임은 전략게임이고 , 실력게임인건 맞지만
적어도 초반에 병사 육성단계 및 아이템 제작단계가 동등하게 맞춰졌을때 얘기입니다.
병사 육성과 아이템의 성능에는 올릴 수 있는 한계치가 있기 떄문에 1시즌이 지나면 대부분 비슷한 경계선에 서게 됩니다. (군혼 제외)
그러나 이러한 기본 육성이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160+ 인피 매칭 기준)공성전 / 영토전에서 쓸려나가서 1인분도 못하는 상황이 옵니다.
이 게임을 시작하신다면 끈기를 가지고 한 시즌(2달+보름)정도는 꾸준히 하셔야 동일한 선상에 설 수 있다는걸 아시고 게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대로 자신이 하루에 3시간 이상 / 주말에 게임에 투자할 시간이 있으며 / 화요일 밤 9시 ,토요일 밤 9시 영토전을 참여할 수 있다 등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하신다면 매우 만족하시면서 게임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들이 더 많이한다는 썸썸편의점  (0) 2020.07.03
Plantera 플렌테라  (0) 2020.07.02
디트로이트 흔한 게임리뷰  (0) 2020.07.02
DJMAX RESPECT V 디제이맥스 리스펙트5  (0) 2020.07.02
Eastshade  (0) 2020.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