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글씨를 한석봉으로 만들어주는 진하오 만년필 - Jinhao 51A

by mammamia 2024. 4. 26.
반응형

처음에는 뭐랄까, 경성 닙이라서 종이를 잡아주는 느낌이 조금 쫀쫀하다는 느낌이었어요. 그런 미묘한 느낌 때문에, 이 펜의 카트리지는 한 번에 하나만 소비하자고 생각하고 노트에 글을 썼습니다.

진하오 만년필 사진

반응형

그리고 다른 펜처럼 돌려쓰기를 하면서 카트리지를 다시 삽입하고 글을 적을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 "이 펜이 바로 파커 51의 리플리컨트라면, 이렇게만 해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할수록 이 펜의 느낌이 점점 더 특별해지는 것 같아요. 블라인드 테스트가 있다면, 이 필감만으로도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왜냐하면 나는 왜 가격과 브랜드에만 집착해왔는지 자문해 보게 되는 펜이기 때문입니다.

외적으로 평가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렇게 본질적인 것을 추구하는 행위가 얼마나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하지만 펜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그런데 제가 소유물에 대해 너무 속물적인가요?

 

때때로 가방 속에서 잉크가 흘러나오거나 마감이 좀 허름해 보이는 것이 단점처럼 보입니다. 조용히 두고 사용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은데요... 왜 나는 가격과 브랜드에만 집착했나, 이 펜을 통해 스스로에게 물어보게 됩니다.

 

MIRAIN 도장 일본의 고급 도장 - 가격은 160만원 이상이네요...

MIRAIN 도장은 일본에서 만드는 고급 도장입니다. MIRAIN 도장은 금속면에서 문자가 나타나는 새로운 인감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제작되는데요, 이 도장은 초정밀 공작기계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mangam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