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냥이 덕후를 위한, 몬스타 가츠 위캣7 맥스 기계식 키보드 리뷰

by mammamia 2025. 1. 31.
반응형

오늘은 벼르고 벼르던 몬스타기어의 가츠 위캣7 맥스 키보드가 드디어 내 손에 들어왔습니다. 택배 상자부터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큼지막한 고양이 그림이 떡하니 그려져 있는 것이, 마치 "나 고양이 키보드다!"라고 외치는 것 같았습니다 ㅋㅋ

고양이 키보드 사진

상자를 열어보니, 꼼꼼하게 포장된 키보드와 함께 구성품들이 가지런히 들어 있었습니다. 키보드를 꺼내보니,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졌습니다. 풀 알루미늄 키보드라 그런지, 묵직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이었습니다.

 

키보드의 디자인은 정말 귀여웠습니다. 화이트와 블루의 조화가 시원하면서도 깔끔했습니다. 키캡도 체리 프로파일 PBT 염료승화 방식으로, 1.6mm의 두께는 단단하고 경쾌한 타건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고양이 키보드 오픈 사진

특히, 상부 하우징과 백패널에 음각으로 새겨진 고양이 캐릭터는 정말 사랑스러웠습니다. 마치 "나랑 같이 타이핑할래?"라고 묻는 것 같았습니다. 키보드를 책상에 올려놓고, 손목 받침대를 챙겼습니다.

 

팜레스트 없이도 사용할 수 있지만, 오랜 사용으로 손목에 쌓이는 대미지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팜레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훨씬 편안하게 타건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QMK VIA를 이용해 키 매핑을 설정했습니다. 몬스타기어 자료실에서 해당 모델 WECAT7 _MAX.JSON 파일을 받아서 업로드하니, 키보드의 레이아웃과 함께 키 매핑 메뉴가 나타났습니다. 특정 키에 내가 원하는 키를 변경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타건을 해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폼떡 구조로 통울림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풀 알루미늄 하우징만이 줄 수 있는 밀도 있고, 단단한 타건감은 정말 고급스러웠습니다.

 

HMX 레몬 포도 스위치는 45g의 적절한 반발력을 갖춘 리니어 타입으로, 약간의 쫀득한 손맛과 함께 도각도각 거리는 조약돌이 굴러가는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정숙함보다는 타건하는 재미에 촛점을 둔 스위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역시 키보드의 퀄리티였습니다. 디자인, 내부 흡음, 타건의 방향성 등 몬스타기어만의 아이덴티티가 잘 반영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계속해서 키보드를 누르게 만드는 매력은 키보드 본연의 완성도가 좋기에 가능한 부분이겠죠. 물론,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숫자패드가 없고, 몇몇 키가 빠져 있다는 점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용 소프트웨어 키 매핑을 통해 변경해 주어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책상 공간을 덜 차지하는 것이 체감상 더 큰 장점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몬스타 가츠 위캣7 맥스 키보드는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반응형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좋은 키보드를 찾는 사람에게도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특히, 풀 알루미늄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입문용으로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는 몬스타 가츠 위캣7 맥스 키보드와 함께 즐거운 타이핑을 즐겼습니다. 앞으로도 이 키보드와 함께 더욱 즐거운 작업들을 해나가고 싶은 마음이네요 !

 

기계식키보드 M1W 후기 (몬스긱)

최근 중국의 저가 키보드들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중고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중고 키보드의 가격이 크게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특히 AULA F87 Pro와

mangam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