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병과 코로나의 관계 짧은 보고서

by mammamia 2020. 7. 13.
반응형

당뇨병이 있다면, COVID-19공격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당뇨병은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우는 인간 면역 체계의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것은 당뇨병이 없는 COVID-19환자들의 혈중 당도가 높아진 것이다. 이들 사건의 대부분은 인도에서 보고되었다. 뭄바이의 공립 병원들은 약 400-500mg/kg(140mg/kg미만의 혈당 수치는 정상으로 간주됨)을 가진 고 혈당(혈중 당도가 높음)환자의 사례를 보고했다.

이 환자들 중 몇몇은 25살정도된 매우 젊은사람들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당뇨 병력이 없다.

전형적으로 질병, 감염, 부상 또는 스트레스는 혈액 내에 높은 수준의 당뇨를 초래할 수 있다. 

뭄바이 미러는 수면학자인 제남샤박사의 말을 인용, 당뇨병 환자가 아닌 19명의 환자들이 설탕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드문 일이라고 전했다.

COVID-19는 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폐를 공격하는 호흡기 질환이다. 

하지만 다른 합병증들은 간, 신장, 장, 심장의 조직에 손상을 주어 장기 부전을 일으키는 것을 포함한다. 

혈전과 추가적인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염, 뇌와 중추 신경계의 부상도 보고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