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제하면 떠오르는 약 중 하나인 크레오신티입니다. 저도 고등학생때 여드름이 너무 심해서 이 약을 달고 살았는데요, 효과가 아주 좋은 만큼 부작용도 있어서 주의해야되는 약이기도 합니다.
저처럼 걱정하시는분이 계실까해서 크레오신티의 성분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및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크레오신티란 어떤 약인가요?
크레오신티는 전문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살 수 없고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지만 구매가능한 의약품입니다. 주성분은 클린다마이신포스페이트라는 항생물질이며 세균감염증(농가진, 모낭염, 종기증, 감염성 습진양피부염, 연조직염, 상처 및 화상에서의 세균성 피부감염증)등에 쓰이는 약품입니다.
어떤 사람들이 쓰면 좋을까요?
우선 1차적으로는 화농성 여드름 환자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농포성 여드름 즉 노란 고름이 차있는 여드름에 효과가 좋습니다. 2차적으로는 면포성 여드름환자에게도 추천드리는데요,
면포성 여드름이란 피지가 모공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안에서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여드름 종류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면포성 여드름 역시 각질제거와 항염작용을 해주는 크레오신티를 사용한다면 보다 빠르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없나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크레오신티는 항생제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색소침착, 건조함, 가려움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탈모나 기형아 출산까지도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올바른 사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세안 후 얼굴을 말린 상태에서 하루 두번씩 환부에 톡톡 발라주면 됩니다. 단 바를 때 눈 주위로는 바르지 않도록 주의하며 만약 바른 부위가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또한 장기간 사용시 내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최대 한달 이상 연속해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피부과에 문의후 구매하시는걸 더욱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극소수 경우에 따라서는 돈만 날리고 효과를 못 볼수도 있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