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소식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가능 2월 1일부터, 방문 접수 3월1일부터

by mammamia 2021. 2. 1.
반응형

경기도가 발표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간단하고 쉽게 알아봅시다.  온라인이나 방문 접수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2월 1일부터 직접 방문 접수는 3월 1일부터 입니다. 둘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해서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예전 1차 지급 때와 마찬가지로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가 적용. 이마저도 저번 1차때와 같습니다.

재난소득 신청에 앞서 본인의 해당 요일을 미리 확인하셔야 낭패를 당하지 않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요일제 5부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받을때]

또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고령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가 제공되니 서두르지 않아도 된답니다.  사용 승인 문자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함  사용하지 못한 재난지원금은 국가 재정으로 환수되니 모두 다 사용하도록 합시다.

 

[취약계층의 경우]

 

방문 접수 3월 1일∼4월 30일…"출생연도별 신청 주간 달라" 3월 1일부터 신분증 지참.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현장에서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받거나 가지고 계신 지역화폐카드가 있다면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충전하면 됩니다.

[직접 가서 받을때]

6월 30일 지나면 미사용분 사라지고 경기도로 환수재난지원금은 사용 승인 문자를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해요. 올해 6월 30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재난지원금은 국고로 환수됩니다. 사용처는 곳은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 매출 10억 원 이하의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업소이면 됩니다.

 

백화점과 대형할인점,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과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으니 꼭 확인하세요. 지역화폐로 중고거래를 하거나 이른바 '카드깡'은 하지말아주세요.

 

재난지원금 온라인으로 신청 페이지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경기도 통합 콜센터 : 031-1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