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소식

발 씻던 수세미로 무 씻은 방배동 족발집, 무족발집을 공개 합니다.

by mammamia 2021. 7. 30.
반응형

무를 세척하던 수세미로 발바닥까지 닦는 동영상이 돌아다닌 서울 강남의 한 족발집이 결국 수사를 받게 됐다. 28일 식품의약품 안전처(식약처)는 최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널리 퍼진 비위생적 무 세척 음식점 영상을 추적한 결과, 강남의 한 족발집을 찾아내 현장 점검을 벌였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식품위생법 위반 행위를 확인해 행정처분에다 수사까지 진행키로 했다.

방배동-무족발
방배동 무족발집

SNS상에 퍼진 영상을 보면, 식당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보이는 한 남성은 대야 물에 자신의 두 발을 담근 채 무들을 세척했다. 이 남성은 무를 닦던 수세미로 자신의 발바닥을 닦은 뒤, 아무 일 없다는 듯이 그 수세미로 무 세척 작업을 이어갔다. 함께 일하는 것으로 보이는 여성은 옆에서 이를 지켜보면서도 무심한 태도였다.

 

논란이 커지자 식약처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은 영상에 찍힌 건물 특징과 주변 환경을 분석해 족발가게 위치를 알아냈고, 이 영상이 지난달 말 촬영된 것으로 확인했다. 식약처는 현장점검을 통해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 △냉동식품 보관기준 위반 등 위반 사항을 적발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영상 속 업소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일반음식점 '방배 족발'입니다. 예전 '슈돌'에도 나온 집으로 유명한데요. 이렇게 되면 이 업체는 문을 닫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해당 업체를 보니 블로그 리뷰 등에 무손 질 수세미 발 세척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조선족 욕할 것 없다는 멘트도 달려있네요. 영업정지 처분 등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데 행정기관 처분보다 여론에 의해 영업을 못할 수도 있을 거란 생각입니다.

무족발집

이미 언론에 다 공개되고 수많은 sns에도 공개가 된 상황 입니다. 중국 배추 사건 이후로 충격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