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소식

백혈구수치낮으면 일어나는 일들과 쉽게 관리하는 방법

by mammamia 2021. 2. 7.
반응형

백혈구 수치는 보통 1㎖당 4,000 ~ 10,000마리 정도를 정상범위입니다. 몸상태에 따라서 몸안에서 변동이 있으니 크게 신경 쓸 일은 아닙니다. 다만 3천 마리 이하로 떨어지면 문제가 있다고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안심하세요. 우리 몸안에는 하루 500억 마리 정도가 생산되기 때문에 끊임없이 파괴돼도 상관없습니다. 생멸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의료기계 가마다 측정하는 기준이 달라서 백혈구의 숫자가 바뀔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일단 백혈병과 관련된 병이 걸릴 확률은 정말 낮거든요. 그것보단 교통사고 나서 죽을 확률이 100배 1,000배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백혈구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뻔한 소리 몇 마디만 하겠습니다. 영양섭취가 충분해야 합니다. 편식하면 안됩니다. 음식 중에서는 당근, 호박, 고구마, 마늘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따질 필요 없이 그냥 몸에서 당기는 거 먹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고구마나 마늘 평생 안 먹는 민족들도 전 세계에 많은데 그 사람들의 백혈병 비율은 한국인보다 높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무얼 먹어야 한다 뭘 해야 한다 라는 것에 너무 신경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TV에서 하는 말은 다 건강식품 팔아먹으려는 광고거든요.

 

그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걱정이 하늘을 찌르는 분들을 위해 한마디 더 말씀 올리자면 채소 먹으면 좋습니다. 근데 웃긴 건 백혈구 관련뿐만 아니라 채소 먹어서 몸 어떤 작용에도 나쁠 건 없습니다. 굉장히 뻔한 말이긴 한데 사실이거든요.

음주 흡연 같은 건 면역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끊는걸 강력 권장하고요. 좀 더 뻔한 말을 계속 이어서 하자면 피로와 스트레스 역시 백혈구 수치에 좋지 않습니다. 가급적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놀면 됩니다만, 놀면 누가 돈 줍니까? ㅠ 의사는 쉬라고 하는데 쉴 수가 없는 상황이 대부분일 거 아닙니까 ㅋㅋ

 

결론 : 차조심을 더 하자. 건강하게 먹고 스트레스받지 말고 적당히 운동하자. 이게 한 줄 요약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