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으로 9월은 주식시장이 약세를 보이는 달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비트코인 가격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이제 주식시장과 상관관계가 높아졌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하락하면 비트코인도 함께 하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상자산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당분간 약세를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비트멕스의 아서 헤이즈 CEO는 9월 3일 X 계정을 통해 “복잡한 경제 상황으로 인해 미국 금리 인하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역레포(Reverse Repurchase Agreements) 현상을 언급했습니다. 역레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시중은행이나 펀드에게 채권을 담보로 돈을 빌리고, 기간이 끝난 후 채권과 이자를 돌려받는 방식입니다.
현재 역레포 이자율이 약 5.3%로 미국 단기 국채 수익률인 4.3%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자금이 역레포로 인해 시장 유동성이 줄어들었고, 이 자금이 약 1200억 달러에 달합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같은 고위험 자산으로 유입되는 자금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크립토퀀트의 줄리오 모레노 수석 애널리스트는 9월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한 결과, 월말에는 약 5만5000달러로 마무리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가격이 4만4000달러에서 6만6000달러 사이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고, 이는 9월 동안의 일일 수익률만을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는데요,
글래스노드의 얀 하펠과 얀 알레만 공동 창립자는 “역사적으로 9월은 비트코인이 약세를 보였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9월의 저주라고 부른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약세장을 매수 기회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야수의 심장은 필수겠죠 !?
K33리서치는 “9월 동안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역사적으로 4분기 익스포저를 늘리기 위해서는 9월에 미리 매수하는 것이 최적의 전략이었다”고 강조했답니다.
솔라나코인 L2 확장될 경우 제2의 이더리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9월 2일, 디파이 리서치 애널리스트 이그나스가 X를 통해 “현재 솔라나(SOL)가 모놀리식 블록체인에서 모듈식 블록체인으로의 전환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솔라나가 모놀리식
mangamia.tistory.com
블록체인 휴대용 게임기 "수이플레이" 소개합니다.
미스틴랩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휴대용 게임기, ‘수이플레이’를 소개했습니다. 미스틴랩스는 9월 3일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KBW 2024)에서 새로운 게임기를
mangam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