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소리 지르지 않고 자신을 홍보하기 위한 13가지 방법

by mammamia 2020. 8. 20.
반응형

1. 잘해 봐.

이것은 꽤 명백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여러분의 콘텐츠가 찾을 만한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에 대해 언급할 필요가 있다. 만약 여러분이 블로거라면, 여러분은 블로그를 잘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특정한 틈새에서 블로그를 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고 그것에 대해 말할 가치가 있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전달하지 못하는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은 득보다는 해가 될 수 있다. 왜냐하면 트랙을 따라 견고한 아카이브 컨텐츠를 구축하더라도 사람들은 두번 다시 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자기 선전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내가 앞에서 언급했듯이,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업적에 대해 자랑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자기 홍보가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것을 여러분 자신을 홍보하는 것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대신, 여러분의 재능, 지식, 전문 지식을 다른 사람들을 돕는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홍보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나의 열정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블로그를 개선하도록 돕는 것이다. 저는 블로그를 꽤 오랫동안 해 왔고, 그 동안 많은 것을 배웠고, 몇몇 기술과 전문 지식을 발전시켰습니다. 하지만 그냥 앉아서 사람들이 나에게 오기를 기다릴 수는 없어. 난 밖으로 나가서 질문과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찾고 내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알려 줘야 해.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도 해야 할 일입니다.

3. 열정으로 시작해요.

여러분은 얼마나 자주 누군가의 트위터 프로필에서 '전문가'나 '전문가'라는 단어를 보았나요? 그것은 요즘 너무 진부해 져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주장을 무시하거나 비웃는다.

하지만 누군가가 자신이 어떤 것에 대해 열정적이라고 말할 때 여러분은 다르게 반응합니다. 여러분은 단지 그들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더 알기 위해 그들의 내용을 읽어야만 한다고 느낍니다.

열정은 전염성이 있다. 그것은 대화를 자극하고, 그리고 나서 여러분이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줍니다.

여러분의 열정으로 시작하세요. 왜냐하면 사람들은 열정이 훨씬 더 흥미롭다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여러분이 훨씬 더 흥미롭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나중에 당신의 업적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이 충분히 있을 것이다.

4. 학습자가 되어 배운 내용을 공유합니다.

'전문가'나 '전문가'와 같은 단어들을 피하는 또 다른 이유는 사람들이 여러분이 배우는 것을 멈추었다고 생각하고 더 이상 새로운 생각이나 새로운 생각에 열려 있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한 주제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로부터 듣는 것에는 흥미가 없다. 나는 지식을 모으고 질문을 함으로써 아직도 배우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듣고 싶다.

그리고 나서 그들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한다.

그러니 아직 배우고 있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배운 내용을 공유하십시오. 실패한 것과 실패한 것을 공유하십시오. 그리고 절대 멈추지 마세요, 왜냐하면 당신은 모든 것을 알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괜찮아요, 솔직하게 말씀해 주신다면

5. 이야기 해 봐.

여러분이 여러분의 기술, 성취 그리고 자격에 대해 말할 기회가 있을 때, 목록을 읽는 것처럼 그들을 겁먹게 하지 마세요.

이야기를 하다.

이것은 좀 더 자연스러워 보일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업적과 자질을 맥락 안에 놓을 것입니다. 그리고 독자들은 단순히 감탄하기보다는 연관성을 느낄 것이다.

하지만 여러분의 이야기를 하기 위해 여러분이 하고 있는 대화를 조작하려고 하지 마세요. 때가 되면 그들을 준비시키세요.

6. 사람들이 스스로 사실을 해석하게 한다.

제가 앞서 언급했듯이,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프로필에 '전문가'나 '전문가'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주장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이 사람을 전문가로 만드는가? 그리고 누가 누군가가 한 사람인지 아닌지는 누가 결정하나요?

하지만 사실은 해석하기가 훨씬 덜 쉽다. 그래서 어떤 것에 대해 전문가라고 주장하기보다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팔로워의 수나 여러분이 이 주제에 대해 쓴 책의 수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그리고 나서 그들이 당신에 대해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세요.

이상적으로는, 이런 사실들을 이야기에 넣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에 넣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자격증에 대해 아무것도 지적하지 않는다면, 그들 스스로 그 사실들을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7.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세요.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해 봐야 할 유일한 때는 왜 그들이 여러분보다 더 나은지를 지적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얼마나 더 많이 알고 있는지, 혹은 당신의 기술이 그들보다 더 나은지에 대해서는 절대로 말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당신은 당신 자신을 우월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는 사람으로만 보여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평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신, 여러분 자신을 이전의 여러분과 비교해 보세요. 처음 시작했을 때보다 지금이 얼마나 나은지 보여 주세요.

제가 블로그 여행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저는 시작할 때 제가 자격증이 없다고 종종 말하곤 합니다. 저는 10년 안에 20개의 직업을 갖는 것, 학교에서의 평균 영어 점수에 대해서, 그리고 텍스트를 굵게 만드는 법을 배우는데 3개월이 어떻게 걸렸는지에 대해서 말합니다.

물론, 나중에 제가 현재 매달 받고 있는 독자 수와 어떻게 세계를 여행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그들이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느끼게 한다. 그리고 이러한 전후 스냅 샷을 사용하는 것은 여러분이 성공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성공은 다른 누군가가 실패하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8. 예정된 때에 칭찬해 줘.

당신은 아마 몇년에 걸쳐 대단한 일들을 성취해 왔을 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러한 많은 성과들을 스스로 이루어 냈을 수도 있지만, 그 중 일부는 여러분을 도와 줄 누군가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만약 그렇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도움을 준 사람들을 인정해야 합니다.

고등 학교 마지막 해에, 저는 제 학년 수준에서 세번째로 많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내가 매우 자랑스러워 했던 업적이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놀라운 학생 그룹의 일부가 되는 것과 많은 관련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 해에 나는 8~9명의 다른 학생들과 함께 작은 정치 수업을 들었다. 그들은 놀라웠다. 우리는 함께 일했고 서로에게 자극을 주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제 점수로 저를 축하해 줄 때마다 저는 항상 그 그룹의 다른 사람들과 그들이 얼마나 많은 도움을 주었는지를 지적하곤 했습니다. 네, 열심히 했어요. 하지만 그들이 저를 지지해 주고 격려해 주지 않았다면 제가 그만큼 열심히 일했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ProBlogger이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훌륭한 행사를 조직하고 운영한 것에 대해 칭찬하지만, 대부분의 일은 사실은 제 팀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이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감사하고,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공을 주어야 할 사람이 누구인지 알려 주는 것을 두고 있습니다.

이건 자신을 낮추는 게 아니야. 그것은 그것을 있는 그대로 말하고, 신용이 있어야 할 곳을 인정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9. 겸손하게 굴지 마세요.

아무도 허풍쟁이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해. 하지만 많은 사람들도 지나친 겸손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거짓된 겸손으로 비춰 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자신을 믿지 않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너는 균형을 잡을 필요가 있다. 반드시 너의 결점을 지적해라. 결국,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 하지만 여러분의 성과에 대해 말하고 성공을 축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10.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홍보하게 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말하게 하는 것이 여러분 자신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어떤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당신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에 훨씬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다.

증명서는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보여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적절한 사람으로부터 받은 시험은 당신에게 많은 찬사를 줄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이 너무'배짱 좋은 '사람들이 아닌지, 너무 많이 가지고 있지 않은지, 혹은 자랑스러워 하는 것으로 여겨지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11. 의미 있는 관계 구축

어떤 사람들은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의 손에 명함을 넣는 것을 목표로 네트워킹 행사에 참석한다. 하지만 저는 행사 기간 동안 제가 누구인지에 대해 막연한 생각만 가진 200여명의 사람들과 떠나는 것보다는 4,5명의 사람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맺고 싶습니다.

비슷하게, 나 자신을 홍보할 때 나는 넓게 하기보다는 깊게 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나는 너도 똑같이 할 것을 제안한다.

물론, 만약 여러분이 회의에서 연설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넓게 나아가는 것이 효과가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모든 말에 많은 청중들이 매달려 있는 것은 여러분 자신을 조금 자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여러분이 사람들과 1대 1로 시간을 보낼 기회가 있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최대한 활용해야 해요. 그들과 함께 참여하고, 그들의 질문에 귀 기울이고, 대답하고, 진실해 지세요.

그리고 당신은 당신이 온라인 상에 있을 때도 같은 것을 해야 한다. 여러분의 트윗에서 단지 사람들에게 여러분 자신에 대해 말하지 마세요. 그들과 함께 하세요. 모든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게 하는 것보다 여러분 업계의 몇몇 핵심 인물들과 진정한 관계를 맺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12. 순간의 분위기를 읽어 봐.

자기 홍보가 완벽하게 받아들여질 때가 있다. 구직 면접은 명백한 예이다. 만약 당신이 거기서 당신 자신을 팔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 일을 원하지 않거나 자신을 믿지 않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받게 될 것이다.

하지만 여러분은 저녁 파티에서 그것을 시도하고 싶지 않을 거예요. 여기서는 다른 종류의 상호 작용이기 때문에 약간의 자제력을 보여 줄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이야기의 일부로서 당신의 자격과 업적을 제기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구직 면접과 같은 것이 아닐 것이다.

여러분은 또한 사람들의 문화와 심지어 성격 유형도 고려할 필요가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자기 홍보를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언제가 적절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신호를 읽고 적절하게 응답합니다. 누군가가 여러분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누구인지, 그리고 여러분의 경험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여러분의 자격증과 경험에 대해 말해 보세요. 하지만 사람들이 요구하지 않는다면 강요하지 마세요.

13. 너그럽게 대해 줘.

위대한 영향력자가 되는 비결을 알고 싶나요? 아주 간단합니다. 당신이 알고 있는 것을 사용하여 당신이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도우세요.

배운 것을 공유하지 않을 거라면, 이 모든 기술과 지식과 전문 지식을 개발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관대하고 여러분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영향력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이 누구인지, 무엇을 아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빠르게 발견할 것입니다.

그리고 옥상에서 너에 대해 소리 질러.

이것은 자기 홍보가 아니기 때문에 최고의 자기 홍보입니다. 당신은 단순히 주변 사람들에게 관대하고 유용한 사람입니다. 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을 가져가서 대가로 아무 것도 주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과 여러분이 그들에게 관대하다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것이라는 것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자, 여기 있습니다. 바보처럼 들리지 않으면서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13가지 조언입니다. 그리고 이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홍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 보세요. 한가지만 말씀해 주시고 어떻게 되는지 알려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