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 43% 인상…곧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하늘이 무너져도 빠져나갈 구멍은 있습니다. 애드블럭이 있기 때문인데요. 저는 휴대폰과 PC 두곳 모두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TV 에서는 안된다는점만 알아두셨으면해요.
유튜브가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가격을 40% 넘게 대폭 인상했습니다 서비스는 그대론데 일방적으로 가격만 올리다 보니 소비자들은 분통이 터집니다.
광고 없이 바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가 대폭 올랐습니다. 2020년 9월 이후 3년 만에 가격을 인상했는데 프리미엄 구독료가 월 50원에서 1,900원으로 43% 가까이 뛰었습니다.
유튜브는 여러 경제적인 요인들이 변화함에 따라 한국 멤버십 가격을 인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은 오르는 구독료에 강하게 반발합니다.
유튜브는 프로모션도 없는데 너무 비싸지 않나... 또 그 다른 나라랑 비교를 해봤을 때도 왜 한국만 이렇게 비싸지 이런 생각이 드는 거 같아요. 터키로 이민을 간 분도 많습니다. 한 달에 1300원 정도 하는데 터키 구독료에 1년치가 되는 거라서 굳이 한국 거를 쓸 이유는 전 잘 모르겠어요. 다만 걸리면 계정 정지 먹습니다.
구글 계정은 사실 소중하긴하니까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 인상으로 인해서 아깝다고 무조건 인도나 터키로 이전할 필요도 없어요. 어차피 피해갈 방법은 국내에서도 충분합니다.
이렇게 일부 국가에선 구독료가 월 2,000원에서 4,000원 수준입니다. 상대적으로 구독료가 저렴한 국가로 우회 가입하려는 유튜브 이민자가 많은 이유입니다. 가격이 더 오르면 아예 구독을 끊겠다거나, 이용자들 좀더 오르게 되면은 진지하게 해지를 고민해 볼 것 같다고들하죠.
국내 유튜브 이용자의 한 달 평균 사용 시간은 104억뷰.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앱과 비교해도 사용 시간이 세 배나 될만큼 많이 사용합니다. 유튜브 뮤직 하루 이용자 수도 국내 음원 플랫폼 1위에 오른 상황에서 유튜브가 독점적 지배력을 이용해 가격을 대폭 인상했다 지적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여러 논란도 신경쓰지 마세요. 우리에겐 애드블럭이 있답니다.
먼저 크롬 스토어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셨으면 검색창에....아래와 같이 영어로 또는 한글로 검색하세요. 그리고 설치하셈. 그럼 그 이후로는 다시는 유튜브 광고가 안나올거에요.
그럼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광고를 없애냐고 물으실텐데요... 바로 유니콘 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한데 평생 무료입니다. 다만 한번은 결제해야해요. 상시세일하는것 같아요. 3천 몇백원밖에 안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사파리 브라우저로 광고제거 가능하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삼성브라우저로 광고제거 가능합니다.
유튜브 보실때만 삼성브라우저 쓰시면 되니까 불편함은 없으실거에요.
유튜브 뮤직 무료로 못듣나?
위의 2가지 방법으로 스마트폰과 PC에서는 해결이 되었지만 유튜브뮤직이 없으면 음악을 듣기가 매우 어려운데요. 그렇다고 vpn써가면서 광고 들어가면서 유튜브 뮤직을 쓰기엔 너무 불편하죠.
저는 그래서 6명이 구독 공유할 수 있는 애플 뮤직을 듣습니다. 월 2천~2,500원으로 사람들하고 같이 나눠서 내면 되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생판 모르는 사람들하고 같이 들으시면 되요.
하지만 걱정마시길 바래요. 넷플릭스하고는 다르게, 각자 자기의 애플 계정으로 듣기 때문에 본인의 라이브러리는 본인거 그대로 듣는거에요. 그냥 상대방에게 내 계정 이메일 주소만 알려주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초대하면 자동으로 그때부터 애플뮤직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은 멜론하고 거의 비슷합니다. 국내 노래는 왠만한건 다 있어요. 애플뮤직은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어도 들을 수 있습니다. PC앱도 있고, 갤럭시에서도 애플뮤직앱 다운받으시면 갤럭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는 기본 설치되어있을꺼에요. 아마 없으면 다시 설치하시면 되구요.
추가팁으로 다둥이 행복카드로 돈도 챙겨가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