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죽은 신들의 저주 Curse of the Dead Gods 게임 리뷰

by mammamia 2021. 2. 26.
반응형

로그라이크 게임 중에 수작입니다. 바빠서 로그라이크만 하는 게이머라면 꼭 추가해야 될 게임! 다크 판타지 + 소울 라이크 + 로그라이크 검증된 시스템은 다 따와서 잘 섞어놓은 게임! 주인공이 저주받은 사원을 탐험하는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PC판은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에 1만 8천 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며, 한글화도 지원합니다.

 

제작 Passtech Games

배급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

등급 15세이상 이용가

출시 2021. 2. 23.

공식 공식사이트

가격 19,800원

플랫폼 Windows, PS4, XBO, Switch

스테미너 시스템과 저주 게이지 때문에 항상 생각하며 컨트롤해야 돼서 몰입감도 높고 정말 재밌어요 타격감은 매우 매우 훌륭합니다. 로그라이크 게임 중에 이만한 게임이 없을 정도입니다.

 

어려운 맛에 하는 게임! 패링 이팩트랑 소리가 꿀맛! 적당한 어려운 난이도에 짬짬이 짧게 하기 좋습니다. 다만 랜덤 요소가 적고 컨트롤 중요도가 높아서 다회차가 쉽게 질리고 피로하며 게임 볼륨이 작아 보이지만 그래도 액션성이나 조작감 좋고 그래픽 수려한 게임입니다.

최근 해본 로그라이크 게임이 아이작이나 엔터 더 건전 정도밖에 없었고 그 둘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난이도가 너무 급격하게 쉬워져서 개인적으로 그다지 별로였는데 이 게임은 아무리 특성이 있어도 기본 전제로 패링과 회피 피지컬을 요구하는 어느 정도 난이도 있는 게임 같아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분량이 적어서 매우 어려움 난이도까지 전부 클리어했기에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만 추후 업데이트가 될 거라고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꽤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기에 정말 간단하고 가벼운 게임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난이도 있는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매우 매우 강추드립니다.

비슷한 게임이라고 한다면 하데스가 가장 많이 입에 오를 거 같은데 하데스처럼 템포가 빠르고 화려하진 않지만, 묵직한 타격감과 분위기가 좋습니다. 디버프와 버프가 공존하는 저주를 잘 이용해서 클리어하는 맛이 있습니다.

난이도는 엄청난 컨트롤을 요구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적절하게 하드 한 편이고 운이 안 따라주면 정말 지옥을 경험하지만 그런 요소들조차 그냥 망했다가 아니라 적절히 풀어나갈 방법이 있는 걸로 봐서 정말 세심하게 제작을 한 것 같네요.

하지만 어떤 게임이든 단점이 존재하듯 요놈 역시 단점이 있는데 장르 특성이라고 해야 하는 건지.. 다소 몹이 반복되는 방식이라 조금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패시브(명칭은 따로 있지만 이해하기 쉽게)의 종류가 많지 않아 좀 아쉽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추가될 것 같으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