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허벌뜻 허벌나다. 대체 무슨뜻으로 말하는것일까?

by mammamia 2021. 3. 6.
반응형

일단 허벌의 어원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정말 민망하고 야한 어원을 가지고 있답니다. 국어사전에서는 그래서인지 몰라도, 양이 푸지게 많거나 정도가 심하다. 전라 지방의 방언. 정도로만 쓰여있습니다.  그럼 허벌의 속 깊은 뜻은 글자를 나누어서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허벌 뜻

  •  (虛빌 허) 허벌의 허는 거짓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있습니다. 비어있다.라는 한자는, 즉 속안이 비어있다 라는 것이거든요. 겉보기와 다르게 안이 비어있으니 겉모습과 다른 모습이니 즉 거짓을 뜻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허풍"이라는 단어도 "허" 자를 쓰는 것입니다.
  • 허벌의 "벌" 은 벌판 할 때 그 벌입니다. 한자는 아니고, 순수 한국어입니다. "벌"에 해당하는 한자는 많지만, 허벌의 벌은 순수 한국어입니다. 벌의 뜻은 방으로 펼쳐진 넓고 평평한 . 이랍니다.

허벌 : (허허벌판) 비어있는 넓고 평평한 .

그럼 위의 두 개를 합쳐서 생각해보면, 드넓은 벌판을 없애버린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답니다. "허벌" 벌판을 비어버리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전쟁 후에 "폐허"를 생각해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조금 더 깊숙이 들어가자면, 남자의 그것과는 다르게 여성의 성기는 튀어나온 것이 없이 평평합니다. 평평(벌)한 그곳을 "빌허虛"를 써서 거짓말을 좀 보태서 없애버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근데 없애버린다니??? 아주 그냥 끝장을 본다는 뜻이니... 변강쇠 같은 남자가 여자의 그곳을 극한까지 공략한다는 뜻입니다;;;

 

허벌나게 맛있다.

허벌나게 해부렀다.

허벌창이다. 

 

이런 단어들이 그렇게 굉장히 민망하게 들렸던 것이랍니다 ㅠㅠ 또 다른 곳에서는 "여성의 성기가 벌렁거린다"라는 해석도 있긴 합니다만.... 그냥 그러한 말들도 나돌고 있다. 정도로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원래 말의 시작점 어원은 학자들조차도 연구 중이거나 모르는 경우가 많거든요. 

허벌 창에 관한 제일 유명한 만화가 김성모님의 짤 하나를 올리고 이만 퇴각하겠습니다.

허벌
전라도 갑빠 허벌창

읽은 정보가 재밌고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서민갑부 해신탕 밀키트, 연매출18억, 가격과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