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과 종교의 원칙은 비슷하다. 우리가 목적으로 하는 것은 종교 지도자들의 높은 세뇌성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물론 그들은 기본적으로 신을 믿는 자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세뇌시키기 쉽지만,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도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할 덕목이라고 볼 수가 있다.
종교성 조직의 원칙으로는 신앙을 부여할 수 없는 조직은 모두 실패한 조직이다. 아주 작은 중소기업이라도 마찬가지다.
- 모든 제도는 신성한 의식과 그 의식을 위한 고도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 조직의 단합에는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첫째, 개인 숭배, 둘째, 막강한 권위, 셋째, 무조건적인 복종이 그것이다.
- 공포심을 조장하고 자아를 버리도록 강요하는 것은 가장 저급한 방법이다. 우수한 조직은 즐거움과 마르지 않는 원동력이 넘쳐야 한다
- 모든 조직의 세뇌는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바로 조직 구성원 간의 융화와 배척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찾는 것이다.
반응형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대방을 설득할때 가장 좋은 방법. 그것은 가치관을 전파하고 주입하라. (0) | 2021.08.21 |
---|---|
효과적인 세뇌의 방법과 원리의 대원칙. 첫번째. 신앙으로 만들어라 (0) | 2021.08.18 |
자금난으로 힘든 회사에서 부하직원 다루는 방법 (0) | 2021.08.13 |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방법에 관한 몇가지 원칙 (0) | 2021.08.12 |
피해야할 사람의 질문을 피하는 방법 - 정치인들의 화법으로 화제를 돌려보자 (0) | 2021.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