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삼청동 가볼만한곳

by mammamia 2021. 7. 5.
반응형

삼청동 거리는 시간이 만나는 곳이라고 표현하는게 정확할것 같다. 삼청동 위치는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 운영시간 | 종일, 연중무휴이며 당연히 입장료는 없다. 주차는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세우시면 되겠다. 삼청동을 지도에 검색한후, 검색반경에서 가까운 공영주차장을 검색하시면 여러개 뜰것이다.

 

산과 물과 사람이 맑아 삼청(三淸)이라 불리는 거리다. 티베트박물관, 장신구박물관, 실크로드박물관, 경복궁 북동 방면의 삼청동, 팔판동, 안국동, 소격 북촌생활사박물관, 부엉이박물관, 장난감박물관, 화동, 사간동, 송현동을 아우르는 곳이다.

 

북악산 10여 곳의 박물관은 삼청동을 문화의 거리로 꾸미는 으로 연결되는 한적한 도로를 따라 예술가들의 공방 보석 같은 장소들이다. 옛 경기고등학교 터에 자리한 이 자리하던 이곳은 화랑과 갤러리숍, 특색 있는 도서관은 봄날의 벚꽃, 가을날의 단풍나무가 들어서면서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의 거리가 아름다운 정원을 가지고 있으며 조선국왕의 영정 되었다.

 

크고 작은 10여 곳의 화랑들이 모인 소격동 과 왕실의 족보를 관리하던 종친부 건물도 함께 있 미술관의 거리' 를 지나 개성 있는 멋과 맛을 자랑하 다. 1940년, 도시공원 1호로 지정된 삼청공원은 우거 는 음식점과 찻집, 액세서리 숍이 어우러지는 볼거 진 숲과 맑은 계곡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공원 리, 먹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삼락(三樂)' 의 거리가 뒤편의 옛 서울 성곽 탐방로는 북악(백악)산 능선을 이어진다. 삼청동 거리는 옛 추억을 기억하는 사람도 이어가는 8km의 등산로이다. 숙정문, 창의문의 문화 새로움을 즐기는 젊은이도 자연스럽게 어우른다. 갤 유적과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담는 멋진 경관을 자랑 러리와 함께 거리의 볼거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한다. 것은 여느 곳에서 보기 힘든 특색 있는 박물관들이 늘어서 있다.

 

반응형